본문 바로가기
제테크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IDT 에어부산 - 박삼구 전 회장 구속 횡령 배임 , 주가는? 선반영?

by 안녕레E첼 2022. 8. 18.
반응형

좋지않은 뉴스를 전하게 되어 마음이 좋지 않네요. 그래도 주주님들이라면 알고 가셔야요.  전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박삼구(1945년생) 회장이 횡령,배임 으로 인해 법정 구속 되었습니다. 

 

법원 판결 : 박 전회장이 계열사 자금 횡령, 금호터미널 주식 저가 매각, 기내식(아시아나항공) 사업권 저가 양도 , 공정거래법 위반등 협의 대부분 유료로 판단했습니다. 다만 공정거래법 위반과 금호건설 부당지원 혐의에 대해서는 특수관계인에게 이익이 귀속된 점만 유죄로 인정했습니다. 2021년 11월 보석으로 풀려나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아왔는데 실형(1심에서 징역 10년)이 선고됨에 따라 법정에서 구속되었습니다.

박삼구 회장이 회장으로 재임할때 , 금호는 생명보험,타이어,항공사,석유화학,고속버스,터미널 등을 운영하며 재계 10위권으로 현금운용이 안정적인 그룹이였지만, 2006년 대우건설 , 2008년 대한통운 인수가 독이 되어 결국 2008년 금융위기를 온몸으로 맞으며 금호고속,금호산업,금호타이어,금호생명은 산업은행 관리를 받게 되고 , 금호렌터카는 KT, 금호타이어는 중국에 매각되었습니다. 또 동생과는 형제의난으로 동생 박찬구 회장은 금호석유화학을 따로 들고 나가게 됩니다. 이후 박회장은 2019년 회장직에서 물러났지만, 배임 횡령 으로 고소당하고 , 2022년 결국 법정구속되었습니다.

 

 

관련주에 호재일까 악재일까?

사실상 횡령,배임된 돈을 찾기는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8월 19일 아침 증권시장이 시작할때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가격으로 보여줄것입니다. 이미 주가에 반영이 되어있는 주가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두 많이 주가가 떨어져서요.ㅜㅜ

개인적으로는 새삼스레 나온 악재는 아닌것 같아 보이는데 , 이걸 그렇다고 이걸 호재라고 해야할지...(금호석유화학 그룹이 금호그룹재건같은 목표로 나선다면, 금호석유화학 돈도 많은거 같은데; 음... 헛생각입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IDT 에어부산 공시 확인

  • 아시아나항공 횡령 배임 금액 : 3,601억~3,871억
  • 에어부산 횡령 배임 금액 : 360억
  • 아시아나IDT 횡령 배임 금액 : 180억

 

 

아시아나항공 공시
에어부산 공시
아시아나IDT 공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