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테크

한컴라이프케어 64억9천만원 짜리 공시 , 사업보고서 살펴보기

by 안녕레E첼 2022. 8. 22.
반응형

한컴라이프케어가 약 64억 9000만원 매출에 해당하는 계약공시를 냈습니다. 계약상대는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로 , 공기호흡기용 면체 등 87종 8,989점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보니 , 소방서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한컴라이프케어 64억9천만원 공시 

 

한컴라이프케어 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로 소방 안전과 관련된 제품들을 생산 제조 하여 판매하고 있는 회사네요. 소방,군,경찰등에 납품하며 , 일부 업체들의 안전 관리 제품들입니다. 

 

크게 적자를 낸 적은 없으나 , 매출이 쭉 우상향 하지는 않아 보이네요. 영업이익은 그래도 매년 흑자를 내고 있는 기업이나 매출액 대비 좀 뭔가 숫자가;; 2017,2018,2020년은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도 좋은데 , 2019년 2021년은 무슨일이 있었을까요? 단순히 정부 소방이나 경찰 , 군 등에 납품양이 줄어서 였을까요?

 

주로 공기호흡기와 마스크 , 피복을 제조 판매하고 있네요.  다양한 제품군들을 생산 판매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2020년도에 코로나로 인해 평년대비 많은 생산했던것으로 보이며 , 갑자기 많이 생산했던만큼 기업들의 재고가 충분한지 평년 수준으로 돌아온듯 보입니다. 최근 코로나가 또 많이 퍼지긴 하는데 , 이게 매출과 연결되려면 정말 강력한 코로나가 와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매출을 보면 내수가 90%를 훨씬 상회하여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내수 곧 소방,경찰,군을 상대로 하는 회사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망하지는 않을것 같지만, 그렇다고 폭발적 성장을 기대할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지난해 상장후 -60% 가 넘게 빠졌다가 , 살짝 올라온 상태입니다. 지난해 좋은 시기에 상장을 한듯 싶은 느낌을 뭘까요? 

투자하기에 쉽지 않은 회사인것 같습니다. 

추적관찰하는걸로!

반응형

댓글